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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대전 철도 지하화 6조? 사업타당성은?

https://www.daej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154571

 

[여백] 철도 지하화 - 대전일보

누가 뭐래도 대전은 철도 덕분에 성장한 철도도시이다. 1905년 경부선이, 1914년에는 호남선이 개통됐다. 일제가 식민지 통치를 위해 시모노세키-부산-서울에 이르는 통로를 구축했다. 부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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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지하화하는데 전국 주요구역 80조, 대전만해도 6조가 든다고 하네요. 

 

요즘 우리나라 건설경기도 안좋고, 세수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돈써야할 곳은 많은데 단지 미관과 소음감소를 이유로 지하화하는게 맞는지 의문이네요. 돈도 여유가 있고 파급효과가 크다면 모를까?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확장의 시대는 끝나고 축소의 시대에 와있습니다. 점점 인구도 감소하고 도시 외곽부터 점점 공동화 현상이 진행될 거에요. 

 

현재 전세계 어딜 봐도 굳이 철도지하화를 하는 곳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과연 얼마나많은 사람들을 위한 철도지하화인가요? 기사내용처럼 정치권의 선심성인 공약을 달성하기위해 비효율적인 정책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