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공사,관련법

출퇴근시간이 삶에 미치는 영향

http://www.public25.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77 

 

직장인 하루평균 출퇴근 시간 서울 79분‧경기 102분 - 공생공사닷컴

직장인이 평균 출퇴근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24분인 것으로 나타났다.취업플렛폼 잡코리아는 남녀 직장인 907명을 대상으로 ‘출퇴근 소요 시간’을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설문에 따르면

www.public25.com

출퇴근시간이 길어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1. 저녁있는 삶이 없어진다. 힘들어서 아무것도 안하고 널부러지고 주말에 몰아서 잘 수 밖에 없다. 

2. 가족이나 사람들과의 관계가 소홀해진다. 무리하게 시간을 보내다가는 다음날 아침 출퇴근시간 비몽사몽해지고, 업무시간에 도 지장을 받는다. 약속장소 잡으려면 보통 직장 근처... 약속 끝나고 집에가는 것만 해도 고난길이다. 자차운전자라면 다음날 대중교통으로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더 오래걸린다. 

3. 살이 찐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된다. 대중교통이라면 그나마 좀 걸어서 낫지만, 자차라면 계속 앉아있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적어져 배가 나올 수 밖에 없다. 퇴근후 집에 가면 피곤해서 또 안움직이기게 되어서 악순환이 반복된다. 

 

다들 사는게 녹록치 않을 것이다. 그래도 참고 견딜 수밖에 없는 시기가 없을 수 없다. 

수시로 자랑질하고 비교당하는 SNS 그만하고, 절약해서 좀 작더라도 직장근처의 집을 구해야한다. 

그렇게 몇번 이사다니면서 자산규모를 키우고 월 현금흐름을 확보해서 직장에 얽매이는 삶에서 벗어나야 한다. 

(나도 자차로 편도 50분, 가끔 대중교통으로 1시간40분 걸리는 건 안비밀)